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한국 홍보도서 ‘인사이드 코리아’ 발간

  • 기사입력 2012.11.09 11:18
  • 기자명 신승영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 홍보도서 ‘Inside Korea: Discovering the People and Culture’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과 한림출판사가 공동기획한 인사이드 코리아는 전 세계 각지에 파견된 현대차그룹 해외주재원을 대상으로 외국인에게 흔히 받는 질문들을 취합했으며, 각 해당 분야 전문 교수진의 집필을 통해 완성됐다.
 
인사이드 코리아는 지리·역사·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과학기술·산업 등 8개 분야를 나눠 한국의 전반을 총망라하는 한편, 남북관계의 이해와 동서양 문화 비교 등 특집기고문 2편을 편성해 한국의 특수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좌우 각 면에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독자가 한눈에 동일한 내용을 두 개의 언어로 파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외국인에게 한국을 소개하려는 한국인이 특정 분야의 내용이나 단어 등을 간편히 찾아 전달할 수 있고, 번역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도 완벽한 영어문장을 인용할 수 있는 등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평소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소개하고 싶어도 마땅한 방법이 없어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