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운전 요령 따로 있는 오프로드의 SUV

  • 기사입력 2005.09.26 15:18
  • 기자명 신혜영
랜드로버 코리아에서는 오프로드를 달리는 SUV의 주행 요령을 이렇게 말한다.
 
핸들을 잡은 두손은 10시,2시 방향으로 하고 엄지는 림위에 놓는다.  팔꿈치와 무릅은 적당히 구부리고 핸들은 적당한 거리로 잡는다.  항상 안전 벨트 착용은 기본이고  자기 차의 차폭, 앞뒤 오버 행의 길이등 제원을 알고  여러 장비의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오프로드에 진입할 때는 속도를 줄여 천천히 진입하기 위해 저단 기어를 사용하고,  부드럽게 달리며  오프로드에 진입한 후에는 저속 3단으로 달린다.  미끄러운 길에서는 기어 단수를 낮추고 바퀴 자국을 따라 앞차와의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며  달리고, 창문은 조금만 열어 틈으로 전달되는 소리를 들으며 나뭇가지가 치고 들어옴을 방지한다.
 
코너 주행 요령은 3단 기어를 놓고 요철은 부드럽게 타고 넘고 강은 깊이를 재고 건너야 하며 도랑은 비스듬히 건넌다.언덕길에서는 차를 세울때 항상 앞을 숙이고 내리막길에서는 저속 1단을 유지한다.  내리막길 주행장치(HDC)를 활용하며 브레이크는 밟지 않는다.
 
측면으로 경사진 길은 핸들을 똑바로 하고 주행하고 짐은 낮게 싣고 고정시킨다.  승객은 위쪽으로 앉고  언덕을 오를 때는 탄력을 이용하고 상황에 따라 기어를 변속할수 있다.
 
내리막길을 주행할때는 모르는 길은 내려서 확인하고 차를 세울때는 항상 앞바퀴를 틀어 놓는 것을 잊지않는다.  급경사 내리막길도 1단 기어로 놓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