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BMW 크리스 뱅글 대신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로 영입

  • 기사입력 2011.12.23 08:23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디자인 부문 강화를 위해 미국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로 크리스 뱅글 대신 전 BMW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채프먼(Christopher Chapman)을 영입했다.
 
크리스토퍼 채프먼은 BMW X시리즈의 쿠페의 디자인을 주도하고 X5 스포트, X3, Z4, E87 등 BMW 주요모델의 디자인에 관여했으며 미국 BMW 디자인웍(Designworks) USA 자동차 부문장을 지낸 BMW 디자인 부문 핵심 인물 중의 한사람이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BMW의 디자인을 이끈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의 영입을 추진했었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자 크리스토퍼 채프먼 영입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이번에 영입된 채프먼 수석디자이너는 1989년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이스즈 기술센터에서 자동차 디자이너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 1993년 열린 도쿄모터쇼에서 최고의 컨셉카로 뽑힌 XU-1의 외관 디자인을 맡았었으며, 1994년 미국 BMW 디자인웍(Designworks)으로 자리를 옮겨 주요 모델 디자인을 이끌었으며 2002년부터 부문장을 맡아 왔다.
 
현대자동차 디자인 총괄 오석근부사장은 자동차 부문에서 22년간의 다양한 경험을 한 세계 최고수준의 디자이너 영입으로 현대차는 보다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포트 폴리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강력한 추진력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크리스토퍼 채프먼 수석 디자이너 영입으로 현대.기아차는 아우디 출신의 피터 슈라이어와 함께 독일 자동차 디자인을 이끈 세계 정상급의 디자이너를 거느리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