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갤러리, 리노베이션 통해 지방명소로 인기

  • 기사입력 2011.12.20 13:59
  • 기자명 이상원

지난 2001년 6월 문을 연 이래 부산.경남지역의 자동차 체험관으로 각광을 받아 오던 르노삼성차 갤러리가 20일 재 단장을 통해 전시관을 리노베이션 하고 새롭게 관램객을 맞이 한다.
 
부산 공장 내 위치한 르노삼성차 갤러리는 자동차 역사, 구조, 제작과정 등 자동차 전반에 대한 정보는
물론 부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SM시리즈, QM5 및 SM7 절개차, SM3 슬라이딩 스캐너, 르노그룹 생산 1호차 브와뛰레드 등이 전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교육장으로서, 일반인들에게는 산업 견학 및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아 왔다.
 
르노삼성 갤러리는 이번 새로운 단장을 통해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역사, 르노삼성 연혁, 사회공헌 현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지하 1층에 마련된 제품 홍보관에 뉴 SM7, 르노 트윙고 미니 전기차 등 전시 라인업을 보강, 보다 세련되고 유익한 자동차 체험관으로 그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01년 6월 '르노삼성 문화관'으로 처음 선보인 후, 2006년 9월 지금의 명칭으로 이름을 바꾸며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은 르노삼성차 갤러리는 유치원생, 국회의원, 군인, 정부 관계자, 외국인 등 각계 각층의 다양한 월 평균 3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매년 해마다 그 수가 증가하며 올해에는 누적 방문객수가 3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최첨단 로봇 용접, 선진적인 혼류 생산 등 자동차 제작 과정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는1.9km에 달하는 조립 공장의 생산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갤러리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차 홍보본부장 이교현 상무는 “르노삼성 갤러리는 생생한 견학 명소와 교육장으로써 르노삼성자동차 품질 경쟁력의 허브라고 할 수 있는 최첨단 부산 공장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해주는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친밀할 부산 경남 지역의 대표 명소로 거듭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 방문과 생산라인투어를 원하는 관람객은 사이버 투어 홈페이지(http://www.renaultsamsungm.com/busan_index.html)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문 예약을 신청 할 수 있으며, 인터넷 공간에서는 사이버 투어체험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