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친환경 앙프랑 에코 타이어 북미시장 공식 출시

  • 기사입력 2011.11.02 10:34
  • 기자명 이상원

한국타이어가 11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인 2011 SEMA Show에 참가,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를 북미시장에 처음 공개하고 고효율·친환경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북미시장에서 타이어 선도 기업의 위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너지 효율, 접지력, 회전저항 등을 향상시킨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에 에코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또, 높아진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새로워진 부스 디자인과 함께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구성, 한국타이어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참여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북미시장은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톱5 타이어 업체 진입 목표를 이루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공략 거점 중 하나”라며, “고효율·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친환경 상품으로 북미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향상은 물론 시장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회 첫날에는 미국프로야구(MLB) 클리브랜드 인디언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추신수 선수가 한국타이어 전시 부스에서 팬 사인회를 갖는다.
 
이 밖에 2011 포뮬러 드리프트 우승을 차지한 쉐보레 카마로, 마세라티의 4인승 스포츠 쿠페인 '그란투리스모’, 혼다의 스포츠 하이브리드 차량인 ‘CRZ’, 풀 사이즈 픽업 트럭인 ‘2012 도요타 툰드라’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한국타이어의 다양한 상품이 장착된 차량을 부스에 함께 전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1963년 처음 개막한 이래 매년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자동차 상품 전시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세마쇼(SEMA Show)는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튜닝카 등 12개 부문에 걸쳐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0년 전시회에는 5만여명 이상의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방문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