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엠, 아주대에 자동차 디자인 모델러 양성 위한 장비 기증

  • 기사입력 2011.07.11 12:07
  • 기자명 이상원

한국지엠이 자동차 전문 교육기관인 아주자동차대학에 자동차 디자인에 필요한 모델링 장비를 지원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앞장 선다.
 
이와 관련, 한국지엠은 11일, 한국지엠 디자인부문 윤현조 상무, 아주자동차대학 이종화 총장을 비롯,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측정기 및 정반 등 자동차 모델링에 필요한 2억원 상당의 고가 장비를 기증했다.
 
한국지엠이 기증한 자동차 측정기는 실제 물건을 측정해 3차원 화상으로 형상과 위치 데이터 값을 컴퓨터에 입력해 주는 정밀한 기계이며, 정반(Plate)은 자동차 모델링 작업 시 공업용 점토를 이용해 만든 자동차 모델을 측정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 두 장비 모두 자동차 모델링에 필요한 고가의 장비로, 자동차 모델링을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필수장비다.
 
한편, 한국지엠은 제너럴 모터스(GM)과 더불어 지난 2003년부터 국제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페이스(PACE)’를 통해 자동차 산업과 연관된 학과를 둔 우수 대학을 선발, 제품 설계, 디자인 및 생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 교육 등을 제공하고, 지역별 GM 계열사와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홍익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등 총 4개 대학에 PACE 센터를 개소, 단일 국가 기준으로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서 가장 많은 대학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젊은 학생들의 우수성이 GM과 한국지엠을 비롯한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에게 크게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 한국지엠은 글로벌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현장의 제품개발 프로그램을 대학에서 미리 실습하고 배울 수 있는 생생한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