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 7개 모델 컨슈머가이드 추천차종으로 선정

  • 기사입력 2010.12.17 13:16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자동차 구매가이드 웹사이트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Consumer Guide Automotive)'가 발표한 2011 최우수 추천차에 7개 차종이 차급별 최우수 추천차(Best Buy) 및 추천차량(Recommended)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는 매년 미국 전 자동차를 대상으로 18개 차급별 최우수 추천차 및 추천차량을 선정하며, 품질신뢰성, 성능, 디자인, 편의성 등 다양한 조건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한해 150대 이상의 신차를 전문평가요원들이 직접 테스트한다.
 
미국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차 부문에서 현대차 쏘나타와 기아차 K5(수출명 옵티마)가, 프리미엄 대형차 부문에서는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에쿠스가, 그리고 중형 SUV 부문에서 기아차의 쏘렌토R이 각각 해당 차급에서 가장 추천하는 차를 의미하는 최우수 추천차에 뽑혔다.
 
또, 소형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의 투싼ix와 스포티지R이 추천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현대차 에쿠스는 출시 후 한달이 지나기도 전에 프리미엄 대형차 부문에서 경쟁상대인 렉서스 LS 및 벤츠 S클래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우수 추천차(Best Buy)’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현대차는 총 4개 차종이 선정된 프리미엄 대형차 부문에서 에쿠스와 2년 연속 선정된 제네시스의 2개 차종을 ‘최우수 추천차’에 올리며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기아차 쏘렌토R은 뛰어난 상품성을 무기로 출시 첫 해 중형 SUV 부문에서 최우수 추천차에 올랐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 마샬 브레인 교수가 1998년 설립한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는 세계적 미디어 업체인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이기도 한 ‘HowStuffWorks社’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컨슈머가이드 오토모티브’는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최고 인기 있는 25개 인터넷 사이트 (25 Web Site We Can’t Live Without)’에 2006년과 2007년 2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빌 매거진(Automobile Magazine)은 최근 발표한 자동차 올스타즈(All Stars) 10개 차종에 현대차 쏘나타를 선정했다.
 
오토모빌 매거진은 매년 기존 올스타즈 모델과 신차들을 테스트해 10대 올스타즈 차량을 선정하고 있으며, 쏘나타는 재규어 XJ, BMW3, 폭스바겐 GTI, 포드 머스탱 등과 함께 10대 올스타즈에 처음으로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