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홈페이지, 인터넷 서비스 평가기관 대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2.16 10:55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홈페이지가 국내 웹 평가에서 자동차 부문 최고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기아차가 지난 15일 올 8월 개편된 기아차 홈페이지가 국내 권위 있는 인터넷 서비스 평가상인 ‘웹어워드코리아 2010’과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 2010’에서 최고상인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 홈페이지로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아차 홈페이지는‘웹어워드코리아 2010’에서 제품브랜드 부문 자동차종합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0 뉴 스포티지 글로벌’이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글로벌서비스 분야 대상, ‘K5’가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최우수상, ‘스포티지R’이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 2010’에서는 기아차 홈페이지가 제품 및 브랜드 자동차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쏘울 100여 대로 꾸며진 기아 쏘울 락 바이럴 영상이 디지털 영상 부문 기업 및 홍보 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기아차는 올해 8월 인터넷을 통한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 다양하고 신속한 차량 정보 제공 등을 목표로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웹기술을 적용해 국내 및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기아차 홈페이지는 호랑이 코와 입을 형상화한 패밀리룩을 홈페이지 디자인에 반영해 기아차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으며, 접근 속도를 개선하고 메뉴를 개편해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아차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이미지를 가상 현실 시스템(VR, Virtual Reality)으로 선보여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움직여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화면만으로도 실제 바로 눈 앞에서 차량을 보는 것과 같은 실감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 지점 안내, 시승차 조회, 구매 혜택, 영업사원 상담 신청 등 구매 지원 서비스를 보완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에서 디지털 영상 부문 기업 및 홍보 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한 ‘기아 쏘울 락(Kia Soul Rock)’은 기아차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를 통해 소개된 바이럴 동영상으로 목포항에서 100여대의 쏘울을 활용해, 춤추는 사람의 모습, 달리는 쏘울 등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영상으로 전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한편, 기아차는 다양한 웹 기반 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