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대우차,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기사입력 2010.09.10 10:12
  • 기자명 이상원

GM대우자동차가 참신하고 열정이 있는 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지난 7월부터 8월 중순까지 실시한 ‘Got Talent? 2010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10일 인천시 부평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디자이너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 제한을 두지 않은 채 진행됐으며, 외국인을 비롯, 초등학생부터 60세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과 학력, 이력을 가진 300여명이 참가했다.
 
디자인 공모전 결과, ‘GM대우차의 정체성’을 주제로 한 자동차 디자인 150여 점과 일반제품 디자인 50여 점 등 총 200여 점이 출품됐으며, GM대우 디자인센터 임원진과 실무진으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이 창의성과 독창성, 심미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최종 6개의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자는 자동차 디자인부문 심창우 씨와 일반제품  디자인부문 박기만 씨가 선정돼 상금2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전달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은 2명의 최우수상 수상자 이외에 자동차 디자인부문, 우수상 (상금100만원과 상패) 김도원 씨, 장려상(상금 50만원과 상패) 유욱하  씨 , 일반제품 디자인부문, 우수상 이준교 씨, 장려상 배기리 씨 등 4명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은 상금, 상패와 더불어 GM대우 디자인부문 입사 지원시 기본적인 지원자격과 무관하게 서류심사 면제 및 가산점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GM대우차는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신인 디자이너들의 경쟁을 담은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후원을 비롯, 지난 7월 서울시 주최 ‘2010 국제 디자인 워크숍’에 참가한 전세계 예비 디자이너 100여명을 GM대우 본사로 초청해 디자인센터와 생산 현장을 소개하는 등 미래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글로벌 디자인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