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 모젠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 실시

  • 기사입력 2010.04.27 11:11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친환경 신개념 길안내 서비스인 모젠 연료 절약길안내 서비스(에코루트)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5월부터 모젠 장착 차량에 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모젠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는 최단거리나 단순한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시간이 짧게 소요되는 경로 위주의 기존 길안내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도로특성 및 교통상황을 반영, 주행거리와 시간에 비해 연료소모가 가장 적은 경로를 제공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길안내 서비스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모젠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연료량 예측 모델의 개발과 연료량 예측에 있어 가장 기반이 되는 교통정보 품질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전국을 대상으로 한 수십차례의 자체 테스트 결과 일반 내비게이션 길안내 서비스 대비, 연료소모량에서 최대 30%, 평균 약 12%의 연료절약 효과를 보여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 이용시 연간 40여만원의 연료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기름값 고공행진으로 인한 유류비 부담이 커지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등 전 세계적으로 환경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다며 이번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를 통한 유류비 절감의 경제적인 효과, 환경 보호, 길 안내시 고객 선택권 확대로 모젠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젠 연료절약 길안내는 이번 달에 K7 프리미엄 내비게이션부터 적용됐으며, 5월에는 쏘나타, 싼타페 더 스타일, 베라크루즈, 그랜저 차종 중 모젠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에도 본격 적용될 예정이다.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기아차의 모젠 서비스 보이스 플러스 팩(월 6천원)에 가입해야 하며, 기존에 이미 해당 차종 모젠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5월 초 실시 예정인 모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하여 신차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모젠 서비스 가입자 뿐만 아니라 일반고객도 홈페이지(www.mozen.com)에서 직접 연료절약 길안내 서비스와 빠른 길 안내의 예상 소요시간 및 주행거리를 직접 비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모젠 센터(1588-8111)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