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기아차, 현대오일뱅크와 차량관리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09.05.13 11:33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현대오일뱅크와 13일 서울 남대문로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에서 신개념 무선차량관리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고 올 하반기부터 전국 2천400여 곳의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의 블루투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개념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현대.기아차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정보 수집 단말기가 장착된 양사 자동차가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근거리 양방향 무선 네트워크)가 설치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를 방문하면,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전자제어장치(ECU)등으로부터 차량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자동차의 상태와 운행 거리 등 수집된 정보는 현대.기아차의 차량정보센터에서 분석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차량 진단, 정비 서비스 안내, 경제운전 및 안전운전 가이드 등 맞춤형 서비스를 현.기아차의 모젠 네비게이션과 인터넷(BLU(현대).Q(기아) 멤버십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올 하반기 출시되는 신차부터 현대오일뱅크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와 통신이 가능한 차량정보 수집 단말기를 장착할 예정이며, 향후 대상 차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유소를 통한 새로운 차량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은 편리한 자동차 관리가 가능하고, 자동차 회사는 차량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