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응원

  • 기사입력 2009.05.12 22:20
  • 기자명 이상원

잭 캔필드,마크 빅터 한센 공저 원제 Dare to win  
 
나는 나를 응원한다! 괜찮아~ 괜찮아! 잘될 거야!
 
미국의 저명한 카운슬러이자 USA Today가 선정한  최고의 작가상을 수상한 잭 캔필드가 우리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이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엮어 나를 응원해준다.
 
삶이 팍팍하고 무미건조하게 느껴질 때, 너무 힘들어 친구에게도 뭔가를 털어놓기 힘들 때... 그럴 때면 이렇게 자신을 토닥여주는 것도 좋다.
 
 괜찮아~ 괜찮아! 다 잘될 거야! 아침에 일어나면 거울 속의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이렇게 말해보라. 있잖아, 넌 괜찮아. 넌 정말로 멋져.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누군가, 혹은 어떤 일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게 아니다. 행복은 내가 만드는 것이며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이 책 응원은 더 이상 물러날 수 없는 시련과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꿈을 잃지 않은 이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용기 앞에서 우리는 소중한 깨달음을 다시 얻게 된다.
 
간절히 원하고 노력하면 어떤 일이든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이다. 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은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Chicken soup for the Soul가 1천5백만 부 이상 팔릴 것이라고 확신했었다.
 
그저 마음속으로만 믿은 게 아니라 글로 적고, 스스로에게 말함으로써 끊임없이 자기 확신을 가졌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의 확신은 현실로 나타났다. 우리도 그들처럼 스스로에게 말해보자. 괜찮아~ 괜찮아! 잘될 거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