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세계 최고급차시장 진출 시동

  • 기사입력 2009.05.12 14:39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와 신형 에쿠스를 앞세워 세계 최고급차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현대차는 12일, 전세계 VVIP 고객을 한국에 불러 제주와 경기도 화성 등에서 한국 문화와 현대차를 알리기 위한 초청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해외시장 최고급 프리미엄 차량 판매 확대를 위한 VVIP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하반기 시작될 에쿠스의 해외판매에 앞서 마련됐다.
 
현대차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로 제네시스, 에쿠스 등의 판매확대에 역점을 둬 해외 고급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올 상반기중으로 고급차시장의 본고장인 미국시장 공략을 위해 신형 에쿠스 100여대를 미국전역에 투입, 대대적인 시승 및 마케팅 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6개 대륙 18개국에서 엄격한 기준에 의해 초청된 50명의 VVIP 고객들은 지난 11일 입국, 오는 15일까지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제주도에서 현대차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VVIP는 북미지역이 1명, 유럽지역에 3명, 아시아.태평양지역이 6명, 아프리카지역이 3명, 남미지역이 5명 등이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공영래 작가 등 유명 도예 작가 14명을 초청,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도예 전시회를 열고, 고객들이 직접 작가들과 도자기를 빚어볼 수 있는 행사를 벌이며 난타 및 국악공연 등으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전세계 프리미엄 고객들이 선호하는 스포츠 활동인 골프와 마케팅을 접목, 제1회 현대 월드 골프 챔피언쉽도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또,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공동 개발해 자동차와 패션의 결합으로 주목 받았던 제네시스 스페셜 에디션을 해비치 호텔에 전시, 현대차의 특화된 이미지를 VVIP 고객들에게 심어줄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처음으로 기획된 전세계 고객 초청행사를 시작으로 VVIP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에쿠스와 제네시스가 갖고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세계로 확대시키는 한편, 해외시장에서 고급차 판매를 제고시키는 계기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