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울. 모하비, 美 켈리블루북 5개 최고 선택차종에 선정

  • 기사입력 2009.03.20 11:39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의 쏘울과 모하비가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사가 선정한 5개의 최상의 선택차종(5 Great Deals)에 올랐다.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은 신차구매자들을 위해 매주 주목할만한 5개 차종을 선정, KBB 5개 최상의 선택차종을 발표하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CUV 쏘울이 3월 2주차에 선정된 데 이어 모하비가 3주차 리스트에 올랐다. 
  
이달부터 미국시장 판매에 들어간 쏘울은 이번 켈리블루북 최상의 선택차종 선정을 계기로 현지 신차붐 조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차는 이달 신세대들이 많이 찾는 미국 1만7천여개 극장에서 스크린 광고를 시작했으며 지난주에는 미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120여명을 초청, 쏘울 시승회를 개최하는 등 쏘울 신차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쏘울은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파퓰러 메카닉스에서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 경젱모델인 싸이언xB, 닛산 큐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미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시승회에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참가 기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모하비 역시 지난해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오토바이텔로부터 최고의 숨은 가치 모델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뉴잉글랜드 자동차 전문기자협회(NEMPA)로부터 2만5천달러 ~ 3만5천달러 SUV 최고차량으로 선정됐고 자동차 구매가이드인 카북(Car Book) 2009년판의 최우수 추천차종에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