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20일부터 정비센터서 하이패스 카드 충전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09.03.19 11:02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20일부터 정비 서비스 네트워크인 기아 오토큐(전국 735개소)에서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성차 업체가 자사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해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아차가 처음이다.
 
현재 하이패스 카드 충전은 잔액이 부족할 때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와 톨게이트, 주요 은행에서 충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서비스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등 일부에서만 가능해 이용 고객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기아차의 하이패스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현금으로 충전소를 찾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가까운 오토큐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 손쉽게 하이패스 카드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기아차는 무료 예방점검인 찾아가는 비포서비스와 신개념 멤버십 서비스인 Q서비스로 5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자동차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기아차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전자식 룸미러에 통합시킨 하이패스 시스템(ETCS)을 신차 판매 시 옵션으로 적용하고 있어, 이 시스템을 장착한 고객들의 불편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아 오토큐에서는 차량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기아 멤버십 포인트인 Q포인트 등을 이용해 구입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