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새 플래그쉽 모델 신형 에쿠스(EQUUS) 출시

  • 기사입력 2009.03.11 14:06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모델인 에쿠스가 10년 만에 새롭게 변신했다.
 
현대자동차는 11일 오후 7시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기아차 그룹 회장, 한 승수 국무총리 등 각계 인사 1천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신형 에쿠스(EQUUS) 신차발표회를 갖는다. 
 신형 에쿠스는 현대차가 세계 최고급 브랜드 차량과 경쟁 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플래그십 모델의 개발을 목표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세련되고 진보적인 디자인, 최첨단 신기술을 집약해 탄생시킨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신형 에쿠스는 3년여 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5천억원을 투입, 신형 에쿠스를 탄생시켰다.
 
신형 에쿠스는 기존 에쿠스의 브랜드 자산을 승계, 성공한 사람들의 품격에 어울리는 차, 국내 최고 초대형 세단이라는 기존 에쿠스의 이미지를 이어갈 예정이며, 현대차는 이에더해 에쿠스 브랜드를 대한민국 대표 플래그십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형 에쿠스는 진보적이고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외장 스타일과 함께 하이테크와 고급감이 조화된 안락한 실내공간으로 최고급 세단의 품격을 갖췄다.
 
또, 세계적인 고급차 메이커에서 적용하고 있는 후륜구동방식의 초대형 승용 플랫폼을 새롭게 적용하고, 숏 오버항(앞범퍼부터 앞바퀴 축까지 거리)과 롱 휠베이스(축거) 적용으로 이상적인 실내 거주성을 실현했다.
 
후륜구동 타입의 초대형 엔진인 타우엔진을 적용한 4.6 모델은 최고출력이 366마력, 최대토크 44.8kg.m, 연비 리터당 8.8km, 람다엔진을 적용한 3.8 모델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6.5kg∙m, 연비 리터당 9.3km의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연비수준을 확보했다.
 
신형에쿠스 3.8모델에는 일본 아이신제 6단 후륜구동형 6단자동 변속기가, 4.6모델에는 독일 ZF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각각  탑재돼 최상의 변속성능과 변속감을 실현했으며, 저점성 무교환 변속기 오일을 적용해 별도의 점검 및 교환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토록 했다.
 
특히, 신형 에쿠스에는 위험상황을 사전에 판단, 시트벨트를 통한 촉각 경고를 제공하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PSB), 차선 이탈 위험시 경고하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차량의 예상 진행 경로를 표시함으로써 주차 편의성을 향상시킨 후방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경쟁력에 어울리는 각종 최첨단 기술과 편의장치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부를 표현하고, 타인으로부터 존경받고 싶어하는50대 이상의 고소득층을 신형 에쿠스의 주요 타깃고객으로 삼고, 대기업 CEO 및 임원, 대형 자영업자, 전문직 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현대차는 신형 에쿠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VIP 서비스인 에쿠스 프레스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부품 및 동력계통 5년.12만km의 국내 최장 무상보증기간, 5년간 7회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 등 프리미엄 정비서비스인 카 케어 서비스, 5년간 긴급출동 서비스, 대여차량 서비스 등 차량 품질 문제시 고객의 시간절약을 위한 타임 케어 서비스, 고객 초청행사, VIP 맞춤형 고급 잡지 에쿠스 제공 등 고품격 문화생활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카드와 제휴를 통해 신형 에쿠스 고객이 에쿠스 플래티넘 카드 회원 가입시 주요 호텔 무료 발렛파킹, 항공권 최고 10% 할인 등 VIP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신형 에쿠스에 적용되는 차량용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은 안전보안 서비스, 차량진단 서비스 등 기본서비스가 최초 가입 후 2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시장에 1만 3천대의 신형 에쿠스를 판매할 계획이며,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는 2010년에는 국내시장에 1만9천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신형 에쿠스를 선보여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형 에쿠스는 VS380모델에 럭셔리(Luxury). 프라임(Prime). 프레스티지(Prestige), VS460모델에 프레스티지(Prestige) 등 총 4가지 모델이 시판되며 보디컬러로는 하이퍼 메탈릭, 팬텀블랙, 루나 베이지를 포함한 7가지 색상을, 내장컬러로는 블랙, 브라운,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에 제공된다.
 
신형 에쿠스의 판매가격은 VS380 모델의 경우 럭셔리 모델이 6천370만원, 프라임이 7천240만원, 프레스티지가 8천300만원이며, VS460 프레스티지 모델은 1억520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에 3.8리터와 5.0리터급 신형 에쿠스 리무진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