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M대우 마티즈, 11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 기사입력 2009.03.11 10:49
  • 기자명 이상원

GM대우자동차의 경차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에서 11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 자동차로 선정됐다.
 
GM대우차는 11일 자사의 경차 마티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1999년부터 2009년까지 11년 연속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다.
 
GM대우차측은 이번 조사에서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마티즈의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GM대우차의 축적된 경차 개발 기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으로,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2개 산업군 가운데 마티즈를 포함, 37개 뿐이다.
 
한편, GM대우차는 올 하반기 예정된 차세대 경차 출시 이후에도 기존 마티즈 모델을 병행 판매, 경차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