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혼다차, 4월 출시 뉴 인사이트 하이브리드카 첫 공개

  • 기사입력 2009.01.13 16:36
  • 기자명 이상원
혼다자동차가 오는 4월 초 시판예정인 신형 하이브리드 전용 차인 인사이트의 양산모델(북미사양)을,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에서 개최중인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인사이트는 성능이 향상된 1.3 L SOHC i-VTEC엔진과 함께 모터가 지원하는 혼다의 독창적인 소형 경량 하이브리드시스템이 탑재, 제작비를 낮추는 동시에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연비를 갖췄다.
 
뉴 인사이트는 일본에서 오는 2월5일 공식 발표, 6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4월 초부터 시빅 하이브리드보다 낮은 가격으로 미국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뉴 인사이트는 특히 연료전지차인 FCX클래러티에 이은 최신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저 중심 플랫폼으로 설계, 실용적인 실내공간(5인승)과 하이브리드 차로서의 달리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또, 뉴 인사이트에는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 개발된 친환경 운전보조시스템이 적용됐다.
 
친환경 운전 보조시스템은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시스템, 엔진과 무단변속기(CVT) 고효율적으로 협조 제어하는 에콘 모드, 미터의 컬러 변화로 연료 소비율을 표시하는 코칭 기능, 운전자의 경제적인 운전 채점하는 지도-채점 기능 등 세가지으로 구성돼 있다.
 
혼다 뉴 인사이트는 도심에서의 연비가 리터당 17Km, 고속도로에서는 18.3km 정도이며 국내에서는 2010년에 들여오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