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메이저리거 추신수선수 홍보대사로 위촉

  • 기사입력 2008.12.17 09:17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를 기아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메이저리그 야구팀들의 훈련지로 유명한 아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추신수 선수가 미국 활동시 이용할 첫번째 기아차인 모하비를 전달했다.
 
기아차는 지난달 추 선수의 국내 방문시 활동차량으로 모하비를 지원하기로 한데 이어 지원 범위를 추 선수의 주요 활동무대인 미국으로 확대해 기아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기아차는 향후 3년간 모하비를 시작으로 오피러스등 다양한 기아차를 추 선수의 미국 현지활동을 위해 지원하게 되며, 기아차 행사에도 초청하는 등 추신수 선수를 통한 야구 스포츠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추신수 선수는 미국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팀에서 활동하며, 지난 9월에는 아메리칸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는 등 야구의 본고장 미국에서 메이저리그 유일한 한국인 타자로서 주목 받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달 추신수 선수의 국내 방문시 활동차량으로 모하비를 제공하기로 하고 전달식을 개최한 바 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4년 박찬호 선수에게 오피러스를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테니스 요정 샤라포바, 미식축구스타 하인스 워드, 야구선수 이승엽 등에게 오피러스, 모하비를 의전차량으로 제공하는 등 스포츠 빅스타 마케팅으로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