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F1과 5년간 파트너쉽 계약 체결

  • 기사입력 2008.11.28 09:38
  • 기자명 이상원


LG전자가 세계최고의 자동차경주대회인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쉽(F1)을 공식 후원한다.
 
LG전자와 포뮬러 원 매니지먼트(FOM)는 지난 26일 영국 런던에서 LG전자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더모트 보든 부사장과 버니 에클레스톤 FOM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쉽F1) 글로벌파트너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LG전자는 F1 글로벌 파트너로서 F1경기대회 TV중계 시 방송그래픽으로 LG전자의 로고를 독점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권리, F1 경기 영상물을 제품광고나 프로모션 시 활용할 수 있는 권리, F1 경기장에서의 브랜드 홍보부스 운영권, F1 공식 웹사이트에 대한 브랜드 홍보권, 제품 및 프로모션 활동시 F1 글로벌 파트너 로고 사용권 등 다양한 권리를 갖게 된다.
 
특히 독점적 로고 노출권의 경우 전세계 180여개국 200여 방송 채널을 통해 중계되는 방송 화면을 통해 지속적으로 LG로고를 노출시킬 수 있어 막대한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외신에 따르면 이번 후원 계약금은 수천만 달러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풀럼을 후원하고 있다.

FOM이 주관하는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 쉽은 세계 최고의 자동자경주대회로,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대회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