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

  • 기사입력 2008.09.19 08:00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지난 2005년 이후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자동차는 19일 시사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Business Week)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08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72위를 차지하며 48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84위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업체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2006년과 2007년 각각 75위와 72위에 오르며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
 
브랜드 자산 가치도 2005년 35억달러에서 2006년 41억달러, 2007년 45억달러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48억 달러로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또,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11개 자동차 업체 중 포르쉐, 렉서스, 페라리를 제치고 8위를 차지했으며,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9%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보였다.
 
현대차측은 미국발 금융 위기와 유가 상승 등으로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어려움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4년 연속 선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는 미국의 시사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해 측정하며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하여 선정된다. 
  자동차 부문 순위

순위

브랜드

브랜드가치(억$)

2008년 전체순위

2007년 전체순위

 

전년대비

 

자동차부문순위

1위

Toyota

340

6%

6위

6위

1위

2위

Mercedes

256

9%

11위

7위

2위

3위

BMW

233

9%

13위

13위

3위

4위

Honda

191

6%

19위

19위

4위

5위

Ford

79

-12%

49위

41위

5위

6위

VW

70

8%

53위

54위

6위

7위

Audi

54

11%

67위

68위

7위

8위

Hyundai

48

9%

72위

72위

8위

9위

Porsche

46

9%

75위

75위

9위

10위

Lexus

36

7%

90위

92위

10위

11위

Ferrari

35

-

93위(신규)

-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