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조 한불모터스, 대규모 직영 PDI센터 오픈

  • 기사입력 2008.09.01 13:22
  • 기자명 이상원

프랑스 푸조자동차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한불모터스가 경기도 화성에 푸조 단독 PDI센터를 건설,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PDI센터는 차를 해외로부터 들여와 출고 전 차량을 점검. 보관하는 곳으로,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경우 대부분 인천에 있는 쌍용 PDI를 이용하거나 위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단독 직영으로 운영하는 곳은 푸조가 처음이다.
 
이번에 오픈한 푸조 PDI센터는 단독 PDI 센터로 숙련된 전문가들에 의한 차량 관리로 전문적이고 섬세한 관리가 가능해졌다.
 
푸조 PDI 센터는 약 1만1천평의 지상 4층 건물로 최대 1천여대의 차량을 보관할 수 있으며, 하루 100대의 차량출고가 가능하다.
 
또, PDI 센터의 주요업무인 왁스 제거 및 세차, 하부 점검, 기능 점검, 외장 점검, 광택, 최종 점검 등 모든 공정에 전산시스템을 도입, 모든 처리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문적이고 신속한 처리를 가능하다.
 
 이와함께 총 13개의 CCTV 및 실시간 감시 시스템과 영상 녹화 시스템이 24시간 가동, 보안면에서도 최고의 시스템을 자랑한다.
 
푸조 PDI센터가 자리잡고 있는 화성은 평택항과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제2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을 앞두고 있어 입지가 뛰어나며 특히, 산을 등지고 있어 서해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막아 소금기로 인한 차량 부식위험에서도 자유롭다고 한불측은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화성 푸조 PDI센터에 이어 내년 2월 서울 성수동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푸조 서비스센터도 오픈할 예정으로 있는 등 첨단 지원시설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