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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차량 530대 유로 2008대회에 제공

  • 기사입력 2008.05.29 10:06
  • 기자명 이상원

현대.기아자동차가 내달 개막되는 유로2008 대회에 그랜저 등 차량 530대를 지원한다.
 
유럽축구연맹(UEFA)의 자동차부문 독점 후원사인 현대.기아차는 유로 2008 대회 개막 10일을 앞두고 대회운영에 사용될 공식차량을 대회 조직위원회에 전달,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유럽 공략 강화 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28일, 스위스 힌윌(Hinwil) 소재 자동차 성능시험장에서 마틴 캘런(Martin Kallen), 유로 2008 대회 조직위원장, 필립 마그레프(Philippe Margraff) 유럽축구연맹(UEFA) 마케팅 본부장, 유럽 기자단 50여명 및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공식차량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는 이번대회에 그랜저 39대를 비롯해 i30 70대, 쏘나타 8대, 싼타페 14대, 스타렉스 134대, 기아차는 오피러스 26대, 씨드 70대, 카렌스 34대, 쏘렌토 34대, 카니발 101대 등 각 265대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현대.기아 차량은 미쉘 플라티니(Michel Platini) UEFA 회장 및 마틴 캘런 대회 조직위원장 등 유럽 각계각층의 VIP들이 사용하게 되며 유로대회 기간 동안 기자단, VIP 및 오피니언 리더들도 현대.기아차를 이용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16개 본선 진출국 대표팀이 사용하게 되는 팀 버스를 비롯해, 각국 기자단, 대회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의 수송을 위한 버스도 지원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각국 대표팀들이 사용하게 될 팀버스에 UEFA 유로2008의 공식 홈페이지 자국 승리 기원 표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최종 우승 표어를 래핑해 사용, 유럽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2008 유로 대회 기간 중 전경기장에 광고판을 설치, TV 중계를 통해 유럽 및 전세계 시청자에 브랜드 노출 효과를 얻고, 경기장 내 차량전시, 고객 대상 티켓 프로모션, 주요인사 초청 프로그램 등을 통한 현장 밀착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홍보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2006년 4월 유럽 축구 연맹과 UEFA 유로 2008 대회의 공식 후원 조인식을 맺었으며 유로 2008 대회 공식 로고 및 엠블렘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사용권, 경기 중계 방송시 미디어 광고권 등의 권리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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