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어린이 안전 캠페인 그림 공모전 개최

  • 기사입력 2007.04.25 09:47
  • 기자명 이상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5월 16일까지 매년 벌이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의 교통안전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그림 그리기 대회는 내가 꿈꾸는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안전한 차라는 주제로,  5절지 도화지에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그림과 그림에 대한 설명을 넣어 5월16일까지 볼보 어린이 안전 캠페인 사무처 또는 볼보 전국 전시장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볼보자동차 교통안전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통해 대상 1명에게는 보호자와 함께 스웨덴 볼보자동차 안전 센터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금상 1명에게는 상장 및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은상 3명에게는 상장 및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그리고 동상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5월 23일 이후, 볼보자동차 웹사이트(www.volvocars.co.kr) 공지 및 개별통보하며 5월 26일에는 서울 대학로 상상나눔 씨어터에서 공모전에 참가한 어린이를 초청해 시상식과 함께 교통 안전에 관한 뮤지컬 공연도 펼칠 계획이다.
 
시상식과 함께 공연될 뮤지컬은 생활 환경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와 교통사고 예방 요령을 어린이가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한 사고 예방 뮤지컬 ’노노이야기’로 노래와 율동, 화려한 무대와 조명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해 재미있게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04년부터 볼보 어린이 안전캠페인을 실시, 어린이를 위한 자동차 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유관시설에 배포하고 교통안전 색칠 공부 그림책을 발간하는 등 특히 어린이와 임산부의 교통안전에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