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모터쇼, 볼거리에다 적접 참여하는 재미도 쏠쏠

  • 기사입력 2007.04.12 10:03
  • 기자명 이상원

총 252종에 이르는 자동차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2007서울모터쇼에서 참가업체들이 연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관람객들에게 차 관람 외에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의해 게임이나 퀴즈 이벤트뿐만 아니라 무료 경품까지 증정하며 전시차량을 홍보하고 있는 도우미들이 펼치는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업체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된 차를 살펴보며 부스마다 마련된 게임 및 퀴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것 역시 모터쇼의 또 다른 재미다. 각 업체에서는 게임과 퀴즈 이벤트를 통해 자사 차량의 성능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혼다관에서는 하루에 세 차례( 오후 12시, 2시 , 4시 ) 진행되는 ‘ASIMO SHOW’에서 어린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ASIMO SHOW’ 시작 전에는 간단한 퀴즈를 통해 휴대폰 고리 등을 증정하며 ‘마빡이 춤추기’ 이벤트를 진행,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아시모 인형을 증정한다. 
 
또, 쌍용차관에서는 홍보 영상 속의 메시지를 맞추면 상품을 증정하는 ‘집중! 레드썬’ 이벤트를 오전 11시, 오후 1시 5분, 오후 3시 10분 하루 세 차례 진행하며 푸조관은 신차와 관련된 ‘Peugeot Quiz’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직접 제작한 액세서리 및 향수, 선글라스, 모터쇼 기념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포드관은 관람객이 몰리는 토요일에 전문 딜러와 함께 하는 ‘007 카지노로얄 룰렛게임’을 상시 운영한다.
 
또, BMW관은  플레이스테이션 3 버추얼 드라이빙 체험 게임을, 폭스바겐관은 자사 차량인 ‘골프 GTI’의 강력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각 부스마다 경품도 푸짐하다.
짚전시장에서는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4시 30분 까지 매시 30분마다 'Jeep이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간에 짚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고급 화장품, 마우스패드, 액정클리너, 모자, 티셔츠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렉서스는 매일 자사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렉서스 로고가 새겨진 가방과 캡 모자를 증정하며 특히 어린이 고객에게는 페이퍼 카(paper car)를 증정한다. 또한 볼보(Volvo)에서는 자사 부스에서 컴퓨터를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C30 모델 이미지가 새겨진 미니 자석 세트를 증정한다.
 
서울모텨쇼자에는 도우미들과 함께 멋진 포즈를 취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매 시 정각을 전후로 모터쇼의 꽃이라고 불리는 도우미들을 한 자리에 모아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캐딜락 전시관은 도우미가 새롭게 교체되는 매시 정각, 모든 도우미가 나와 한 명씩 소개되며 인사를 하는 ‘도우미 Change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또 인피니티는 매시 정각을 전후해 10분 동안 교대 전후의 도우미가 동시에 차량 모델로 함께 선다.
 
이 외에 쌍용차는 오전 11시 55분 과 오후 1시 55분 하루에 두 차례, 26명의 도우미가 뉴카이런 주변으로 도열하면서 퍼포먼스를 펼치는 ‘Change the World’ 행사를 벌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