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면에서는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에도 불구, 영업외비용인 파업관련 손실 등 비 경상비용증가와 회계처리 기준에 의한 이연법인세 비용 1천383억원이 계상되면서 577억원의 경상손실과 1천960억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쌍용차측은 당기순손실이 늘어난 것은 지난 2003년도에 세무상 누적 이월결손금으로 인한 법인세 효과2천288억원을 이연법인세차로 계상한 이후 매년 법인세 비용으로 처리하고 남은 1천383억원을 모두 당기에 비용 처리함으로써 회계상의 손실규모가 확대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 최형탁 사장은 2006년에는 악화된 대내외 경영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한 체질개선에 중점을 두고 비상경영계획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하고 올해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전사적인 경쟁력 제고 노력이 가시화 되고 있어 판매목표 달성과 경상이익 흑자 실현을 통해 턴어라운드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