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2007년형 SM3, SM5, SM7 1일 시판

  • 기사입력 2006.08.31 21:44
  • 기자명 이상원

르노삼성자동차가 일부 사양이 변경된 2007년형 SM시리즈를 개발, 9월1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2007년형 SM시리즈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 선호도가 높은 안전사양과 첨단 편의사양을 강화했으며, 인테리어와 외관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SM시리즈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다.
 
또, 내년부터 의무화되는 자동차 배출가스 자기 진단 장치 (OBD)를 장착, 환경 친화성을 강화했다.
 
2007년형 SM7은 고급 다이나믹 세단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VIP를 위한 최첨단 편의사양과 럭셔리 이미지를 갖춘 최고급 트림 RE35 블랙 및 개성있는 오너 드라이브를 위한 하이클래스 트림인 LE35를 새로 선보였다.
 
또, 세계 명차들이 주로 사용하는 무광 크롬 장식을 도어그립, 암레스트 및 고급 오디오 시스템에 신규로 적용,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더욱 강조했고 브라운과 그레이 인테리어 컬러를 LE 및 LE35 트림에도 신규로 적용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아울러, 젊은 감각의 스포티 세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XE 트림에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한층 강조한 XE 전용 17인치 알로이 휠이 새로 장착됐다.  
 
특히, 2007년형 SM7에는 자동변속기에 수동모드를 가미해 파워있는 순간 가속 구동력과 급제동시 탁월한 제동력을 자랑하는 첨단 스텝트로닉스 5단 자동변속기를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차 안의 유비쿼터스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최첨단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INS-700을 모든 트림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07년형 SM7이 시판가격은 2천630만원에서 3,천55만원이다.
 
함께 출시되는 2007년형 SM5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SM5기존 이미지에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새롭게 확대 적용했다.
 
아울러,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 실내 온도와 외부 온도를 감지해 에어컨이 풍량과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풀오토 에어컨’ 을 하위 트림에도 적용해 고급화를 추구했다.
 
또, SM7 프리미에르를 통해 처음으로 선 보였던, 최첨단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INS-700을 2007년형 SM5에도 추가로 적용, 3차원 입체 영상의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뮤직박스, 무비플레이어, 위성 .지상파 DMB 서비스 혜택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2007년형 SM5 LPLi의 경우, 고급사양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LE 트림을 신규로 추가했다. 2007년형 SM5의 시판가격은 1,천776만원 (PE 수동)부터 2천360만원 (LE Plus 오토)이다.
 
2007년형 SM3는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향상시켜 급제동시 제동 거리를 줄이고, 조정 안정성을 강화시켜주는 EBD-ABS와 야간 주행시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고, 운전중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해주는 전자식 룸미러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추가했다.
 
아울러, 가죽 시트에만 적용되는 열선을 직물시트까지 확대 적용, 운전의 편의성을 배가시켰으며, 역동적인 디자인의 15인치 알루미늄 휠을 새롭게 적용하고, 세련된 백진주색 외장 컬러를 준중형차로서는 유일하게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또,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춰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그레이 톤의 인테리어 컬러를 모든 트림에 추가 적용했으며,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뉴 블랙 우드 그레인  인테리어를 새롭게 채택했다.  
 
특히, 젊은 고객의 취향에 어울리는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성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최하위 1,500 cc 트림 대신 1,600cc의 PE16을 새롭게 선보였다. 
 
2007년형 SM3의 시판가격은 1천42만원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타켓 고객층인 20~30대 젊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9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르노삼성 영업지점, 르노삼성 홈 페이지 및 강변, 용산 등CGV 극장 등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 SM3 고스트 파티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2007년형 SM3의 출시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2007년형 SM3, 체코 여행권, 고스트 파티 초대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남다른 매력이라는 2007년형 SM5의 마케팅 컨셉을 부각시키기 위해 9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 ‘로레알 파리(프랑스 명품 화장품 회사)'와 공동으로 “SM5 – 로레알 맨 엑스퍼트” 이벤트를 마련, 전국 영업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SM5 1대, 특급호텔 숙박 & 스파권, 로레알 화장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