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대로 나오면 잘 팔리겠는데?”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 등장. X6·GLE쿠페 경쟁

  • 기사입력 2023.02.27 16:47
  • 최종수정 2023.11.08 10:1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상반기 선보일 ‘GV80 쿠페’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디지털 아티스트 켈소닉(Kelsonik)이 SNS에서 공개한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는 최근 포착된 테스트뮬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상당히 완성도 높은 모습이다.

GV80 쿠페는 하반기 같이 선보일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 루프라인을 매끄럽게 다듬어 쿠페형 SUV로 출시한다.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범퍼에 변화가 생겼다. 헤드램프는 기존과 디자인이 동일하지만, 내부 그래픽이 ‘신형 G90‘처럼 MLA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그릴 패턴도 변경되고 범퍼 디자인도 현행보다 역동적인 모습이다.

측면부는 쿠페형 SUV이기 때문에 루프라인을 완만하게 떨어뜨렸다. 동시에 윈도우라인도 날렵한 형태로 변경됐는데, 살짝 쿠페스타일을 띠는 GV80 대비 확실히 스포티한 분위기다. 이외에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다.

후면은 트렁크 리드 끝까지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리어 윈드실드가 돋보인다. 쿼드 테일램프와 테일게이트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인다. 리어범퍼도 프론트처럼 역동적인 디자인과 함께 트윈팁 듀얼 머플러가 적용될 예정이다.

실내는 현행 GV80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하며, 스티어링 휠과 안전벨트, 세미 버킷 시트 등 스포츠성을 강조한 전용 디자인 패키지가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GV80 쿠페의 경우 3.5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라인업만 운영되며, GV80 페이스리프트는 2.5L 가솔린 터보, 3.5L 가솔린 트윈 터보, 3.0L 디젤 3개 엔진 라인업이 출시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내년 상반기 출시되며, BMW X6,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아우디 Q8 등과 경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