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 혼다-닛산 AS가장 뛰어나

  • 기사입력 2006.02.23 07:51
  • 기자명 변금주

일본에서 혼다와 닛산이 경차 AS부문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일경산업신문이 보도했다.
 
JD파워 아시아 퍼시픽이 2005년도 일본 경차 판매점AS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이 같이 밝혀졌는데, 이번 조사에는 서비스 담당자, 서비스 시설, 서비스 요금 및 시간, 서비스 질 등의 4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혼다와 닛산은 106포인트를 획득해 선두에 나섰는데, 혼다는 고객 접대, 영업 체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닛산은 서비스 요금과 서비스 소요 시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해 선두자리를 지키던 스즈키는 101포인트를 획득해 4위로 떨어졌다.
 
고유가로 인해 경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JD파워의 이러한 고객 만족도 조사는 일본 경차 시장에 또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