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코리아, 9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135i·M550i·M3 컴페티션' 3종 출시

  • 기사입력 2022.09.16 11:4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BMW코리아가 오는 20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9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온라인 한정 모델은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 에디션과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그리고 M3 컴페티션 세단 상파울로 옐로우 에디션이다.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 에디션

M135i xDrive 프리즘은 BMW M의 고성능 컴팩트 해치백 모델 M135i xDrive에 개성 넘치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를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앞서 지난 4월과 6월에는 시그널 그린 및 스피드 옐로우, 8월에는 이몰라 레드 컬러로 선보인 바 있다.

이달에 선보이는 M135i xDrive 프리즘 에디션은 차체 외부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트와일라잇 퍼플 컬러가 적용되고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사이드 미러 캡, 키드니 그릴, 테일파이프, 리어 스포일러 등이 조화를 이뤄 스포티한 매력이 극대화됐다. 여기에 19인치 M 더블 스포크 투톤 휠이 장착돼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며, 실내는 블랙 컬러로 마감돼 탑승객에게 역동적인 감성을 제공한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또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휠 슬립을 즉각적으로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ARB, 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돼 한층 더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손동작만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하는 BMW 제스처 컨트롤 등이 탑재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M135i xDrive 프리즘 트와일라잇 퍼플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단 17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6,2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기준)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는 BMW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5시리즈의 M 퍼포먼스 모델 M550i xDrive의 한정 에디션으로, BMW 인디비주얼 탄자나이트 블루(Tanzanite Blue) 컬러가 적용된다. 또한 그릴과 헤드라이트에 M 전용 쉐도우 라인이 및 20인치 M경량 알로이 휠 Y-스포크 846 휠에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해 럭셔리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멋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블랙 인테리어와 아이보리 화이트 색상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M 스포츠 전용 시트 벨트 및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 장착돼 고성능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선사한다.

뉴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을 내뿜는 M 트윈파워 터보 V8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 만에 가속한다. 또한 후륜 조향 기능이 포함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과 코너링 시 측면 기울기를 최소화하는 롤 스테빌라이저 기능 등으로 구성된 최상위급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적용돼 안정적이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질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BMW 레이저 라이트, 바워스&윌킨스(Bowers&Wilkins) 오디오 시스템, BMW 디지털 키 등 고급 사양들이 기본 적용된다.

뉴 M550i xDrive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은 19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2,56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가격)

M3 컴페티션 세단 상파울로 옐로우 에디션

M3 컴페티션 상파울로 옐로우는 BMW M을 대표하는 초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M3 컴페티션 세단의 한정 에디션이다. 외관에는 앞서 M4 컴페티션 쿠페에서 선보인 바 있는 상파울로 옐로우(Sao Paulo Yellow) 컬러가 적용되며, 미러캡, 리어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에 M 카본 익스테리어가 적용돼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BMW M 50주년 로고가 적용된 엠블럼과 BMW 레이저 라이트 적용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실내에는 통풍 시트 기능이 탑재된 야스마리나 블루(Yas Marina Blue) 색상 풀 메리노 가죽 시트가 장착된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Drive가 탑재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에 불과하다.

M3 컴페티션 상파울로 옐로우 에디션의 가격은 1억3,420만원이며, 13대만 한정 판매된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가격)

한편, BMW 샵 온라인에는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 사양이 추가된 M440i xDrive 쿠페 및 M440i xDrive 컨버터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420i 컨버터블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그리고 X5 xDrive 40d M 스포트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상시 판매된다.

또한, BMW 코리아는 BMW 샵 온라인 채널을 통해 향후 판매 예정인 모델에 대한 사전 예약도 받고 있다. 현재 올 연말 출시 예정인 뉴 7시리즈 및 X7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며 7시리즈는 시작 하루만에 1,200대, X7은 시작 3시간만에 1,040대가 사전 예약되어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차라는 점을 증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