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산밥캣,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방식 최초 적용한 움직이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기사입력 2022.07.17 09: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두산밥캣이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0-21 두산밥캣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두산밥캣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0-21 두산밥캣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두산밥캣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이번 보고서는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움직이는 보고서’라는 점이 특징이다.

클릭 한 번에 원하는 목차로 이동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PDF’를 비롯해, 동영상,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통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다.

이번 보고서는 두산밥캣의 ESG 비전 및 프레임워크를 토대로4대 핵심 영역(사람, 제품 및 서비스, 환경, 지역사회)과 3대 기본 근간(지배구조, 가치사슬, 리스크 관리)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또한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맞춰 재무적 영향력 측면에서 기후변화 대응, 보건안전 등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두산밥캣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1년 생산단위 당 에너지 사용량은 전년 대비 15%, 온실가스 배출량은 17%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사용했던 부품을 재활용하는 ‘재제조(Remanufacturing)’ 제품 판매는 61% 증가했다.

또한 두산밥캣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완전 전동식(All-Electric)’ 건설장비인 T7X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유해물질 배출이 전혀 없으며, 소음과 진동도 줄인 대표적인 환경 친화적 제품이다.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두산밥캣은 비즈니스의 성장에 있어 ESG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이라면서 “혁신적 사고와 책임 있는 대응을 통해 지속가능한 변화와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영문으로 먼저 제작됐으며 내달 국문으로도 발간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