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한독상공회의소 신임 회장 선출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한독상공회의소 신임 회장 선출
  • 이세민 기자
  • 승인 2022.06.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지난 24일 열린 제41회 한독상공회의소 정기총회에서 제9대 독일 회장으로 선출됐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한독상공회의소 이사회 일원으로서 한국과 독일 양국의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 최신 정보와 함께 영감과 경험을 교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성장 기회를 제공한 KGCCI 팀과 마틴 헹켈만 대표의 헌신이 인상적이었다”며, “양국의 오랜 성공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이어가며 혁신과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국과 독일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독상공회의소 마틴 행켈만 대표는 “홀가 게어만 대표가 한독상공회의소의 독일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독일-한국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그의 다채로운 경험은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이 시기에 독일과 한국의 경제 관계를 더욱더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021년 한독상공회의소와 독일식 이원 직업 교육 제도인 아우스빌둥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 관계를 강화해왔다.

한독상공회의소는 한국과 독일 양국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홀가 게어만 대표를 독일 회장으로 도이치 은행 박현남 대표를 한국 회장으로 각각 선출하고 공동회장 체제로 운영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