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 벤츠, 브레이크 결함으로 전 세계서 약 100만대 리콜

  • 기사입력 2022.06.06 23:0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기자] 메르세데스 벤츠가 브레이크시스템의 잠재적인 결함으로 전 세계에서 판매한 약 100만 대의 차량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

벤츠는 해당 차량의 브레이크가 이른바 ‘진행되는 부식’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독일 7만대를 포함한 전 세계 총 99만3,407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5일(현지시간) 보도 자료를 통해 “차량 중 일부에서 브레이크 부스터의 기능이 하우징의 접합부 부식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또, “특히 강한 제동이 브레이크 부스터에 기계적 손상을 줄도 있다”며 “드문 경우, 서비스 브레이크를 통해 차량을 감속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충돌이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는 해당 차량에 대해 즉각 리콜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결함이 있을 수 있는 차량을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부품을 교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2월에도 사고가 발생했을 대 긴급서비스에 차량 위치를 알려주는 ‘eCall’ 기능에 결함이 있다며 100만대가 넘는 차량에 대해 리콜을 결정했다.

eCall 시스템은 유럽연합에서 2018년 이후 판매된 모든 차량에 대해 의무 적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