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쉐린코리아, 고성능 세단에 최적화된 '파일롯 스포츠 5' 출시

  • 기사입력 2022.04.28 13:32
  • 최종수정 2022.04.28 13:33
  • 기자명 차진재 기자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5(MICHELIN Pilot Sport 5) 출시

[M투데이 차진재 기자]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의 최신작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MICHELIN Pilot Sport 5)'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스포츠카와 고성능 세단 마니아를 위한 새로운 여름용 타이어로, 스포츠 성능은 물론, 뛰어난 주행거리를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바탕으로 주행거리 측면에서 스포츠 타이어 부문의 주요 경쟁사 중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이미 입증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을 적용해 커브에서 정밀함과 뛰어난 반응성을 제공한다. 아라미드와 나일론이 조합된 강도 높은 하이브리드 벨트 층이 최적의 제어력을 보장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높인다.

또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 성능으로 뛰어난 제어력을 선사한다. 듀얼 스포츠 트레드 디자인으로 안쪽 부분은 젖은 노면에서, 바깥쪽 트레드 블록은 마른 노면에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여름용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 딥 블랙 벨벳 질감의 외관으로 마감돼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도록 설계됐다. 그 결과 2021년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컨템포러리 굿 디자인 상’을 받기도 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스포츠카 운전자가 원하는 여름용 타이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긴 주행거리 동안 높은 성능을 발휘하므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도 기여한다.

미쉐린 관계자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 출시로 미쉐린은 대표 기술력이 총동원된 고성능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두말 할 것없이 최고를 지향하는 운전자들에게 완벽한 타이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많은 상을 수상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롯 스포츠 제품군의 5세대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17인치부터 21인치까지 37가지 규격으로 출시되며, 5월 초 부터 전국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