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뒷모습은 포르쉐 닮았네?' 렉서스, 베일 가려진 첫 전용 전기차 'RZ' 티저 공개

  • 기사입력 2022.04.19 14:34
  • 최종수정 2022.04.19 14:35
  • 기자명 차진재 기자
렉서스 RZ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렉서스가 오는 20일 공개를 앞두고 있는 브랜드 첫 전기차 전용 모델 ‘RZ’의 새로운 티저를 공개했다. 

신형 전기차 RZ는 UX300e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순수 전기차 모델이자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특히 RZ는 렉서스의 전동화 비전인 ‘Lexus Electrified’의 실현을 향한 출발점이란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RZ의 후측면 디자인이 담겼다. 

RX는 좌우 테일램프를 가로지르는 세련된 수평형 테일램프과 촘촘한 스포크 디자인의 알로이휠이 적용됐다. 

또 렉서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스핀들 그릴은 '막힌 그릴'을 적용해 전기차라는 점을 강조, 실내는 핸들 위쪽의 그립이 없는 요크 스티어링휠이 적용됐다. 

스펙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렉서스는 공식 발표에 앞서 디자인 일부를 새롭게 공개, 기대감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토요타자동차는 오는 2030년까지 30개 차종의 전기차를 출시, 연간 350만 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8조엔(83조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렉서스는 2035년부터는 전 세계에서 전기차만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