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럽 소비자들 '심쿵' 할 '기아 EV9', 내년 영국부터 공략

  • 기사입력 2022.03.31 14:36
  • 최종수정 2022.03.31 15:06
  • 기자명 차진재 기자
기아 EV9

[M투데이 차진재 기자] 기아가 순수 전기 대형 SUV 'EV9'의 유럽 출시를 확정했다. 이로써 EV9은 기아가 유럽 시장에 내놓는 첫 번째 대형 SUV가 될 전망이다. 

기아는 지난해 LA모터쇼서 공개된 콘셉트 EV9의 양산형 버전을 내년 아시아와 북미 시장과 더불어 유럽과 영국 시장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EV9는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플래그십 전기 SUV 모델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목표로 하는 기아의 핵심 차종으로 꼽힌다. 

E-GMP

콘셉트 EV9은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00mm로 팰리세이드나 북미 시장에 출시된 텔루라이드와 크기가 비슷하다. 

EV6와 마찬가지로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하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조화로운 디자인, 주행 및 정차 상황에 따라 시트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세 가지 실내 모드, 자연의 요소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과 지속가능한 자원을 활용한 소재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는 콘셉트 EV9을 통해 첨단 기술의 표준화로 차량의 자율주행 기술이 더욱 고도화되는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전동화 SUV의 주요 특징을 예고했다.

EV9은 전장이 5m에 달하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임에도 불구, 약 540km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6분 충전으로 100km 주행거리 확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초대에 도달하는 우수한 가속성능을 확보할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사고 있다. 

또 기아 모델 최초로 제어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FoD(Feature on Demand) 서비스도 적용해 전기차를 스마트 디바이스로 구현할 예정이다.

디자인은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이 반영, 기아의 다른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된 차체 비율은 강인하고 단단한 인상을 선사한다. 부드럽고 안락함이 느껴지는 승객실 볼륨은 휠을 둘러싸고 있는 날렵하고 각진 펜더 볼륨이 연출하는 긴장감과 조화롭게 대비를 이룬다.

기아는 오는 7월 EV9 생산을 위한 공장 라인 설비 공사에 착수하고, 차량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한편 기아는 2023년부터는 EV9을 비롯해 매년 2종 이상의 전기차를 출시해 2027년까지 14개 차종의 EV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