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렌탈, 쏘카에 1,800억 지분 투자. 모빌리티사업 확장

  • 기사입력 2022.03.07 16:49
  • 최종수정 2022.03.08 09:2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롯데렌탈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대표 박재욱)에 약 1,80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지분투자로 롯데렌탈은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통한 강력한 성장 동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사용방식에 따른 풀 밸류 체인(Full 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오토렌탈 사업자인 롯데렌탈의 렌탈 및 자산 관리 역량과 이동 및 유저 데이터 분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 IT역량을 보유한 쏘카의 전략적 협업으로 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롯데렌탈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는 앞으로 전기차, 충전결합주차,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생태계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고려하는 한편, 물류. 유통. 멤버십 등 롯데 그룹차원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산업간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 사는 각각의 경쟁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제휴부터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차량 정비, 관리, 세차, B2C 중고차 판매 및 마이크로모빌리티 등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우선 진행한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김현수 사장은 “이번 쏘카 지분투자를 통해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이동관련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