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이베코그룹과 신기술. 플랫폼 공동 개발. 공유 가능성 검토

  • 기사입력 2022.03.07 16:20
  • 최종수정 2022.03.08 09:2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현대차가  이베코그룹과 ‘공동 기술 및 상호 공급 기회 탐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자동차가 이베코(IVECO)그룹과 상용차 부문에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일 현대차 양재동 사옥에서 장재훈 현대차 사장, 마틴 자일링어(Martin Zeilinger) 현대차 상용개발담당 부사장, 게릿 막스(Gerrit Marx) 이베코그룹 CEO, 마르코 리카르도(Marco Liccardo) 이베코그룹 최고 기술 및 디지털 책임자(CT&DO, Chief Technology & Digital Officer)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베코그룹과 ‘공동 기술 및 상호 공급 기회 탐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베코그룹은 이탈리아 토리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36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상용차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글로벌 상용차 부문에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동화 시스템을 포함한 기술. 부품. 시스템 등의 교차 사용, 신기술. 플랫폼 공동 개발. 공유 등 상용차 관련 분야에서 상호 협업이 가능한 부분을 살펴볼 예정이다.

아울러 부품, 시스템 등의 공동 구매를 통한 효율성 제고 방안도 타진한다.

현대차는 이번 이베코그룹과의 협약이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급변하는 상용차 시장에서 혁신적인 솔루션 창출을 통해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