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윤호 삼성SDI 사장, “진정한 1등 도약 위한 초석 다지자” [신년사]

  • 기사입력 2022.01.03 10:35
  • 최종수정 2022.01.03 10:3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삼성SDI 최윤호 사장이 2022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말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맹호복초(猛虎伏草)의 자세로 진정한 1등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하자"

삼성SDI 최윤호 사장은 3일 기흥사업장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시무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이 날 신년사에서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지난 해 사상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끝나지 않는 코로나 및 각국 봉쇄 재연, 전세계적 물류 대란, 원자재가 상승 등 위험 요소가 상존하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초격차 기술 경쟁력, 최고의 품질,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배터리와 전자재료 사업에서는 확고한 기술 경쟁력을 가진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며, "초격차 기술 경쟁력이야말로 10년 후 우리 모습을 결정지을 핵심역량"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품질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라며 "품질 최우선 마인드를 가지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정비하여 최고의 품질 수준을 갖추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자"고 주문했다.

특히, 최 사장은 "질적 성장없이 양적 팽창에 치중하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철저한 사전 점검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제품으로 수익성 우위의 질적 성장을 이뤄 나가자"고 밝혔다.

최 사장은 이를 위해 "진정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미래를 함께 꿈꾸는 조직문화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자발적 준법'을 체질화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자"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