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동화 라인업 확대 렉서스, 내년 1분기에 UX EV와 NX PHEV 출시 예정

  • 기사입력 2021.12.08 14:28
  • 최종수정 2021.12.08 14:31
  • 기자명 박상우 기자
UX 300e(위)와 NX PHEV(아래).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내년 1분기에 브랜드의 첫 전기차인 UX 300e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인 NX PHEV를 선보인다. 렉서스코리아는 줄곧 UX 300e와 NX PHEV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혀왔다.

실례로 렉서스코리아의 이병진 상무는 지난 9월 27일에 열린 뉴 ES 출시 온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내년에는 UX BEV, NX PHEV를 포함해서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런데 렉서스코리아는 최근 UX 300e와 NX PHEV의 출시일정을 구체화해왔으며 내년 1분기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렉서스코리아 관계자는 “UX 300e와 NX PHEV를 내년 1분기 중, 3월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2월 중국에서 처음 공개된 UX300e는 토요타의 전기차 전용 통합 플랫폼 e-TNGA를 기반으로 하며 많은 부분에서 렉서스 UX 모델과 공유한다.

외장 디자인은 렉서스 브랜드의 상징인 스핀들 그릴에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이는 패턴이 적용돼 역동적인 분위기다. 또 날렵하고 슬림한 LED 헤드램프 상단의 화살촉 형태의 주간주행등은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또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차체 비율과 후면부의 커넥티트 테일램프가 미레지향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밖에 후면에는 ‘ELECTRIC' 레터링이 적용된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7인치 디스플레이, 가죽 스티어링 휠, 원격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자식 변속기(shift-by-wire system)가 적용됐다.

배터리는 토요타와 파나소닉이 지난해 합작으로 만든 배터리 업체에서 생산하는 54.4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으로 367km이다. 그러나 한국과 유럽의 인증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주행거리는 이보다 짧을 것으로 보인다. 또 전륜에 전기모터가 탑재돼 최고출력 150kW(203마력), 최대토크 300Nm(30.5Kg.fm)을 발휘한다.

렉서스코리아는 UX 300e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7월 UX300e의 환경부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을 완료했다.

지난 6월에 공개된 NX PHEV는 이번에 부분변경을 거친 중형SUV 신형 NX를 기반으로 한다.

외관은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 일체형으로 변경됐으며 렉서스의 시그니쳐인 스핀들 그릴이 한층 커졌다. 또 가로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가 제동등과 조화를 이루며 직선을 강조한 캐릭터라인 추가로 볼드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특히 휠베이스가 기존 모델보다 30mm 늘어나 실내공간이 확대됐으며 여기에 시트 포지션 조정을 통해 레그룸과 헤드룸 공간을 개선했다.

인테리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클러스터, 전자식 변속기 등을 도입해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송풍구와 버튼의 위치와 모양, 센터터널 디자인을 변경해 공간활용성도 높였다.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18.1kWh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돼 순수 전기모드만으로 약 57km를 주행할 수 있다. 6.6kW급 온보드 충전기를 이용하면 2시간 30분만에 완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과 결합해 주행 도로를 미리 예측해 배터리 충전을 최적화하고 효율을 높여주는 기술이 반영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