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디어 韓 공략 나서는 폴스타코리아, 21일 서울 한남 전시장서 공식 출범

  • 기사입력 2021.12.02 19:2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현재 공사 중인 폴스타 스페이스 부산.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자동차의 고성능 전동화 브랜드 폴스타가 오는 2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브랜드 전용 전시장인 데스티네이션 서울에서 공식 출범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한국 공략에 나선다. 

폴스타코리아는 이날 출범행사에서 한국 시장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지난해 중국 베이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4도어 전기세단 콘셉트카인 프리셉트(Precept)를 공개한다. 

폴스타는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 3월 한국 법인인 폴스타오토모티브코리아(Polestar Automotive Korea)를 설립하고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사무실을 마련했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세일즈·마케팅 부문을 담당해왔던 함종성 대표를 선임하고 세일즈, 마케팅, AS 등 조직 구축 작업을 진행해왔다.

폴스타코리아는 별도의 판매딜러 없이 온라인으로만 차량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만 직접 전시장과 AS센터를 운영하는 테슬라와 달리 볼보차코리아의 공식딜러를 활용해 전시장과 AS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폴스타코리아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스타필드 하남, 부산, 제주로 이어지는 전시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 전시장들은 제품 설명과 시승센터, 출고센터 기능을 담당한다.

폴스타코리아 런칭 행사가 진행될 한남 전시장이 가장 먼저 오픈한 뒤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할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또 폴스타코리아는 부산에 있는 신세계 센텀 1층에 전시장인 폴스타 스페이스 부산을 오픈하기로 하고 내년 1분기 공식 오픈을 목표로 현재 관련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이와 함께 주요 거점에 시승센터를 마련해 서울, 하남, 부산, 제주에 마련되는 전시장을 포함해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폴스타 차량의 AS는 볼보차코리아의 AS 네트워크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매 초기에 나올 AS 관련 불만을 해소하겠다는 전략이다. 볼보차코리아는 현재 전국에서 총 30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폴스타코리아가 첫 번째로 선보일 모델은 전기 세단인 폴스타2다. 폴스타2는 볼보자동차그룹의 컴팩트 모듈형 플랫폼(CMA)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크기는 테슬라의 모델3와 비슷하다.

배터리는 78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와 64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로 나눠지며 공급은 LG에너지솔루션과 CATL이 맡고 있다. 78kWh 배터리가 탑재된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완충 시 최대 540km(WLTP 기준)까지, 64kWh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은 44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구글 어시스턴트, 전기차 지원 구글지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5가 포함된 내장형 구글 서비스를 11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폴스타는 지난해 3월 말 중국 동부 저장성에 있는 지리자동차 루차오 공장에서 폴스타2 양산을 개시했으며 현재 유럽과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폴스타는 한국, 싱가포르, 호주 등 시장이 늘어나는 만큼 볼보의 유럽 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을 설치해 생산 능력을 늘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