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코리아, ‘2021 포르쉐 드림 서클’ 3개소 오픈

  • 기사입력 2021.11.02 09:10
  • 최종수정 2021.11.02 09:42
  • 기자명 이세민 기자
포르쉐 드림 서클 - 우이유치원

[M 오토데일리 이세민기자] 포르쉐코리아가 지속가능성 가치와 연계해 숲 환경을 조성하는 ‘2021 포르쉐 드림 서클을 새롭게 3개소에 오픈하여 전국에 총 6개의 포르쉐 드림 서클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새롭게 선보인 포르쉐 드림 서클은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중 하나로, 학생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탄소 중립, 자원 선순환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젝트다.

지난 29, 포르쉐코리아는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우이유치원에서 ‘2021 포르쉐 드림 서클완공식을 가졌다.

이번 완공식에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우이유치원 이미준 원장과 유순임 원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여승수 본부장 등 소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포르쉐 드림 서클완공을 기념하는 나무 이름표 걸기와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연면적 400(121) 규모의 우이유치원 포르쉐 드림 서클에는 야외 경사지라는 지대 특성을 살린 숲 놀이터와 텃밭 및 전기와 태양열 순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태양광 가로등을 조성해 안전한 실외놀이 공간 확보는 물론 자연 친화적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선단초와 북악중의 포르쉐 드림 서클에는 교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되어 학교 특성에 맞춘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포르쉐 드림 서클 - 선단초등학교<br>
포르쉐 드림 서클 - 선단초등학교
포르쉐 드림 서클 - 우이유치원
포르쉐 드림 서클 - 우이유치원

 

경기도 포천 소재 선단초에는 자연생태교실 운영과 함께 대체에너지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자가발전 자전거를 도입하고, 학교의 야간 조명을 활용한 태양광파고라를 설치해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체감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 성북구 소재 북악중에는 기존 콘크리트 통학로에 녹화공간, 야외 학습장, 휴식 공간을 조성하고, 태양광 패널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되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 드림 서클은 아동 교육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단순한 학습 공간을 넘어, 유치원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상징적인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