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타이어, 전국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1.09.30 09:0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금호타이어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All-ways, go with you"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하며, 아동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과정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교통안전 수칙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시청하고 워크북을 활용해 OX 퀴즈 풀이, STOP&GO 댄스체험, 안전한 학교 가는 길 꾸미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하며 관련 이론을 학습한다.

금호타이어에서 제작한 워크북에는 안전한 보행법,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교통안전 표지판, 바퀴 달린 놀이기구의 안전한 이용법, 도전! 안전 골든벨(퀴즈), 내가 만드는 안전한 학교 가는 길(스티커북) 등이 수록돼 있다.

이번 교육은 서울 상암초를 비롯한 총 16개교, 3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UN SDGs(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 중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 항목과 연계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기부 사업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오는 10월~11월에는 청소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참여 학교를 모집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