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코리아, 온라인 참여형 초보운전자 안전운전 교육 행사 진행

  • 기사입력 2021.09.28 10:08
  • 최종수정 2021.09.28 10:09
  • 기자명 차진재 기자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포드코리아가 (사)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력해 지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초보 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 사회공헌활동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포드코리아는 자사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한 영상 교육과, 교육 영상 내용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랜선 퀴즈쇼를 통해 안전운전 관련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 DSFL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운전상식을 영상 컨텐츠를 통해 전달한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8월 말부터 DSFL 공식 강사들과 협업해 자사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DSFL 서베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초보 운전자들의 운전 경험담과 안전운전 노하우 및 궁금증을 취합했다.

유저 참여 방식으로 구성된 총 여덟 편의 교육 영상은 ‘초보자를 위한 운전 에티켓’과 ‘위험사항 대처 방법’을 주제로 초보 운전자들의 도로 운전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포드코리아는 10월 말 ‘줌 (Zoom)’ 비대면 회의 및 ‘Quiz N’ 온라인 퀴즈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공식 SNS 채널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한 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퀴즈쇼를 개최한다.

이 퀴즈쇼는 DSFL 교육 영상 내용을 토대로 한 문제 위주로 퀴즈가 진행될 예정이다.

성적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애플 워치, 1965 머스탱 디자인 기반의 LP 턴테이블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포드코리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포드가 미국 도로안전청 및 각계의 안전전문가와 협력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운전교육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 안전과 더불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2003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전세계로 범위를 넓히며 100만명 이상의 운전자들을 교육해왔다.

국가별로 전문성과 공익성을 갖춘 기관이나 NGO 및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