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네 번째 기가팩토리는 어디? 인도 이어 러시아도 유치 주장

  • 기사입력 2021.09.22 09:15
  • 최종수정 2021.09.22 09:1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테슬라의 네 번째 기가팩토리가 러시아에 들어설 것이란 소문이 나돌자 일론 머스크CEO가 진화에 나섰다.

[M 오통데일리 이상원기자] 테슬라의 네 번째 기가팩토리 유치설이 인도 이어 러시아에서도 나돌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CEO는 네 번째 기가팩토리 후보지를 현재 찾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1일(현지시간) 러시아에 네 번째 기가팩토리가 들어설 것이란 인론 보도와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트위터에서 “테슬라는 새로운 기가 팩토리가 들어설 위치를 찾고 있으며, 아직 네 번째 기가팩토리 위치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적었다.

러시아에서는 최근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차기 공장을 코롤로프(Korolev)에 짓기로 결정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아시에 기가 팩토리 건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인도가 유력 후보지로 거론돼 왔다.

테슬라는 현재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이어 미국 텍사스와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3개의 기가팩토리가 가동에 들어가게 되면 테슬라는 기존 프리몬트공장과 함께 총 4개 제조공장을 갖추게 된다.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올해 90만대의 차량을 인도하고 2022년 에는 130만대로 성장할 것이란 예상을 내놓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