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독일식 인재양성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5기 출범

  • 기사입력 2021.09.03 09: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벤츠코리아가 독일식 일-학습 병행 인재양성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 5기 과정을 시작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독일식 일-학습 병행 인재양성 프로그램 ‘아우스빌둥(Ausbildung)’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5기 과정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31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19명의 최종 참가 교육생들과 이들을 교육할 현장 트레이너들을 비롯해 틸로 그로스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 수잔네 뵈얼레 한독상공회의소 부대표, 딜러사 임직원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아우스빌둥 5기 참가 교육생들은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간 특성화 고등학교 자동차 또는 기계 전공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필기 및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됐다.

참가 교육생들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에 입사해 앞으로 3년간 기업 현장 실무와 대학 정규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아우스빌둥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되며, 특히 올해는 해당 커리큘럼에 판금 및 도장 직군도 새롭게 추가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국내 협력 대학의 전문 학사 학위와 벤츠코리아가 부여하는 교육 인증, 독일연방상공회의소 아우스빌둥 수료증을 함께 수여받게 된다.

아우스빌둥은 직업과 교육을 융합해 일-학습 병행하는 독일의 기술인력 양성과정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이번 5기까지 총 145명의 교육생들이 벤츠코리아가 제공하는 정비 기술을 익히며 전문 테크니션으로 성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틸로 그로스만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미래의 자동차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다시 만들어 줄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아우스빌둥 5기로 선발된 교육생들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비스 품질을 더욱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국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차세대 기술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우스빌둥 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차 정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AMT(Auto Mechatronics Traineeship)’ 등을 통해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우수한 정비인력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