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선 회장, 양궁선수단 통큰 환영...안산 7억. 김제덕 4억 원 포상

  • 기사입력 2021.08.10 15:18
  • 최종수정 2021.08.10 17:5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020 도쿄대회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환영회에서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그룹과 대한양궁협회가 10일 2020 도쿄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획득하며 세계 최강의 실력을 재확인한 국가대표 선수단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2020 도쿄대회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환영회’를 개최했다.

환영회는 코로나 19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따라 양방향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양궁협회장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도쿄대회 국가대표 선수들과 가족들, 박채순 양궁 국가대표팀 총감독을 비롯한 지도자와 가족들, 지원 스태프, 상비군 선수들, 서향순 박성현 기보배 등 역대 메달리스트, 장영술 한규형 부회장을 포함한 양궁협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환영회는 도쿄대회에서 양궁 남녀 단체전과 혼성 단체전, 여자 개인전을 석권한 쾌거를 축하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사한 선수단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의선 회장은 “도쿄대회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힘겨운 도전이었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흔들림 없이 훈련에 매진한 선수들과 선수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격려하며 훈련 일정을 차질 없이 소화해 낸 박채순 총감독 이하 모든 지도자분들, 특별훈련 기간동안 숙식을 함께 하면서 동고동락해준 상비군 선수들은 물론 선수 가족, 양궁협회 관계자분들께도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한국 양궁의 미래에 대해서도 “지금껏 힘든 여정을 이겨내며 쌓아온 서로에 대한 믿음과 경험, 결코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도전과 혁신으로 대한민국 양궁은 더욱 밝은 미래로 나아갈 것이라 확신한다”며 “저와 현대차그룹도 대한민국 양궁의 영광스러운 역사가 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 양궁 최초 LA대회 금메달리스트 서향순 전 국가대표도 “한국 양궁의 위상 상승이 너무 자랑스러웠고, 한국 양궁이 앞으로도 영원할 것으로 믿는다”며 후배들의 선전에 박수를 보냈다.

도쿄대회에서 대한민국 양궁은 혁신과 감동의 스토리로 세상을 놀라게 했다. 오직 실력을 기준으로 세대를 초월해 ‘원팀(One Team)’을 이루고, 서로를 아낌없이 격려하며, 숨막히는 긴장을 즐기는 모습에 국내외에서 갈채가 끊이지 않았다.

특히 정상의 자리에서도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극한의 환경과 다양한 변수를 극복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주저하지 않는 도전으로 국민들은 물론 전 세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도쿄대회 개막 직후 양궁 선수단의 눈부신 활약이 대한민국 모든 선수단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이어지는 촉매가 됐다는 평가도 적지 않다.

정의선 회장은 국민들에게 잊지못할 순간을 선사한 양궁 국가대표 선수들과 지도자, 지원 스태프, 상비군, 양궁협회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포상했다.

대한양궁협회는 개인전 금메달에 3억 원, 단체전 금메달에는 2억 원을 포상금으로 책정했다.

3관왕 안산 선수가 7억 원, 2관왕 김제덕 선수가 4억 원, 오진혁 김우진 강채영 장민희 선수가 각각 2억원을 지급받는다.

이들 6명에게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올해 출시된 전기차인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또는 프리미엄 SUV 제네시스 GV70 중 1대가 증정된다.

지도자, 지원 스태프 및 양궁협회 임직원들에게도 성과와 기여도에 따라 포상금이 지급된다.

도쿄대회 국가대표 선수 6명과 지도자, 지원 스태프, 상비군, 양궁협회 임직원 모두에게는 제주 여행권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