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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9년 연속 1위

  • 기사입력 2021.07.21 09:11
  • 최종수정 2021.07.21 09:1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쉐보레는 지난 20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사장,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노동조합 김성갑 지부장 등 노조 대표와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 수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맞이인사, 복장. 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배려, 배웅인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1.8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K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을 통해 진행하는 이 평가는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한편, 쉐보레는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전시장을 찾는 것이 우려되는 고객을 위해 손이 자주 닿는 곳의 집중 살균 소독을 통해 빈틈없는 방역 체계를 구축하는 등 코로나 19의 감염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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