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 간편 결제 인카페이먼트에 편의점 서비스 기능 추가

  • 기사입력 2021.07.16 09:0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차가 XM3에 탑재된 인카페이먼트에 CU 편의점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에 CU 편의점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인카페이먼트는 르노삼성차와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오윈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상품 구매부터 수령까지 차 안에서 모두 진행할 수 있다. 16일부터 적용되는 편의점 서비스는 전국 1천여 개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필요한 편의점 판매 상품이 있으면 XM3의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인 오윈(Owin)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해당 편의점까지 길 안내가 제공되며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 주문을 받은 편의점 직원에게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 도착예정시간 정보를 전달해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데이트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편의점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상품들은 삼각김밥, 샐러드, 음료 등 간단한 식음료부터 도시락,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또 이달의 핫이슈 상품이나 세트 메뉴, 할인 상품 등에 대해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단 편의점 별로 구매 가능한 상품은 다를 수 있으며 주류 및 담배 구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지 않는다.

르노삼성차는 또 인카페이먼트를 통해 차 안에서 주문과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커피숍과 식당도 더욱 늘려갈 예정이다. 또 주차장 결제와 전기차 충전 결제를 비롯해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범위를 계속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