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1 하반기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현대차그룹, 2021 하반기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07.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2021년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엑셀러레이터’의 2021년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엑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ATOR)’의 2021년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 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업 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회사 간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로원 엑셀레이터는 모빌리티&물류(MOBILITY & LOGISTICS·5건), 친환경(ECO-TECH·6건), 사용자 경험(IN-CAR UX·7건), 비전 AI(VISION AI·6건), 데이터 분석(AI ANALYTICS·5건), 소재(MATERIALS·7건), 드론&로봇(DRONES & ROBOTS·4건), 콘텐츠(INTERACTIVE CONTENTS ·4건), 기타(ETC·1건, 국내한) 등 기술 분야에 따라 9가지 테마로 나눠 총 45건의 프로젝트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 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고 접수는 7월 1일부터 29일까지 총 4주간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천만원의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 및 제로원 엑셀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한편, 2018년에 시작한 제로원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현대차그룹 내 9개 그룹사 60개 팀과 스타트업 73개 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4건의 협업 프로젝트 및 39개 사 대상 지분 투자 집행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